반려동물백과(CAT): 노르웨이숲 고양이 Norwegian Forest Cat
상태바
반려동물백과(CAT): 노르웨이숲 고양이 Norwegian Forest Cat
  • isabel
  • 승인 2020.0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 숲의 사랑스러운 장난꾸러기

<사진=유묘 노르웨이숲 고양이, 출처=게티이미지>

 

BREEDING DATA

원산지 : 노르웨이

별명 : 없음

바디타입: 롱 앤 서브스탠셜

털색 : 셀프, 바이컬러,태비 등 다수

발생 : 자연발생

체중: 5.5~7kg

성격 : 대담, 침착한 면이 있음

걸리기 쉬운 질병 : 피부질환, 모구증

운동량 : 많다

내한성 : 추위에 강하다

털빠짐 : 많다.

 

유래

노르웨이 원산의 고양이로 북유럽의 매우 추운 자연에 적응한 품종입니다. 11세기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바이킹이 터키의 비잔틴 제국에서 데려온 앙고라 계통이라는 설이 있을 만큼 기원이 매우 오래되었다고 하며, 노르웨이어로는 'Norsk Skogkatt'라 부르며, 'Skogkatt'는 숲(skog)과 고양이(katt)의 합성어로 숲고양이를 의미합니다. 1970년대에 이르러서야 품종으로 인정받았는데 1979년 미국에, 1986년에는 영국에 전해졌으며 1990년대에 이르러서야 호주와 일본 등지에서도 키우기 시작하였습니다.

 

특징

추위가 심한 노르웨이에서 자란 이 고양이는 눈 속을 뛰어다니며 놀 만큼 추위에 강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방수성이 뛰어난 커버코트와 공기를함유하기 쉽도록 양이 많고 곱슬거리는 언더코트의 더블코트를 가는데, 이것이 추위에 강한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격

다소 낯을 가리지만 위협하는 일은 없으며 대담한 성격의 당당한 고양이입니다. 또한 야성적인 면과 상냥한 면을 겸비하고 있으며, 사람을 좋아하고 끈끈한 유대를 중시하는 사랑스러운 성격이면서 나무타기를 좋아하는 장난꾸러기이기도 합니다..

 

<사진=성묘 노르웨이숲 고양이, 출처=게티이미지>
<사진=성묘 노르웨이숲 고양이, 출처=게티이미지>

 

외형

크고 튼튼하며 다리도 몸체도 전체적으로 매우 단단한 근육질입니다. 귀에는 장식모가 나 있으며, 눈은 파란색을 제외한 모든 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전신이 흰 고양이는 파란 눈도 순종으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중장모로 부드럽고 빽빽한 속털과 기름기 있는 겉털이 보온뿐만 아니라 방수도 겸하고 있습니다. 주둥이와 배는 희고 등쪽에는 줄무늬가 들어간 노르웨이 숲고양이가 가장 유명합니다. 가을철 털갈이를 마치고 나면 방한용 갈기가 가슴과 목에 아름답게 자리잡습니다.

 

케어방법

잘 뭉치는 털이 아니므로 주 1~2회 빗질만으로도 엉킴을 막고 아름다운 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털갈이철인 봄가을에는 자주 빗질해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