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이야기속으로-2020년 고양이와 함께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 이야기속으로-2020년 고양이와 함께
  • haru
  • 승인 2019.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서적,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020년에는 고양이와 함께 하는

특별한 다이어리를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요?


[너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을 기억해 - 반려동물 다이어리 북]
엘렌 심 그림, 북폴리오, 16,000원

트위터에 연재해 화재가 된 [고양이 낸시]와 네이버 웹툰 [환생동물학교] 등 따뜻한 그림으로 주목받은 엘린 심이 반려동물과의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를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싶거나 해야 할 일을 적는 체크리스트, 하루의 일과를 기록한 체크리스트 외에도 양치질, 귀청소, 목용, 식성 및 체중 등 정기적인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월간, 주간 만년달력과 반려동물 지출 내역이 포함되어 있다. 다이어리 곳곳에는 환생동물학교 AH-27반 친구들의 모습이 담겨져 친근함을 더한다.  

 

 

[고양이 다이어리 북 - 인생이 명랑해지는 야옹이 라이프!]
이용한 지음, 상상출판, 16,000원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고양이 작가 이용한의 [고양이 다이어리 북]. ‘매일 쓰는 다이어리에 고양이가 가득하다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에서 제작되었다. 이용한 작가가 11년 동안 찍고 모은 고양이 사진 중에서 계절감이 뚜렷하고 귀여운 사진만을 모아 다이어리를 꾸미고, 계절이 바뀔 때마다 만날 수 있는 감성 에세이를 수록했다. 2018년 제작되었지만 만년달력으로 연도에 상관없이 쓸 수 있다. 

 


[고양이와 할아버지 2020 일러스트 캘린더]
네코마키 지음, 오경화 옮김, 미우(대원아이씨), 11,000원

한적한 어촌에서 살아가는 시크한 고양이 타마와 개성만점 다이키치 할아버지 콤비를 그린 [고양이와 할아버지]로 사랑받고 있는 네코마키의 일러스트북 캘린더. 2017년부터 매해 제작돼 집사들 사이에서는 이미 화제가 된 달력이다. 2020년 달력은 소소하게 흘러가는 섬의 사계절을 담은 올컬러 1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판 특별부록으로 미니 탁상달력 엽서세트를 증정(초판한정)한다. 
 

 

[고양이 달력 365일]
나카니시 나치오 지음, 최진선 엮음, 고양이책방, 18,000원

전지적 고양이 시점에서 본 365일 일력. 예를 들어 1월 1일은 설날으로 ‘아침 일찍 아빠가 일어나시더니 일출을 보고 계셔. 아빠, 좋은 아침이에요. 아빠와 함께 정원으로 나갔다가 추워서 다시 한번 이불 속으로 들어갔어’로 기록되어 있다. 일본 명절과 풍습에 맞춰져 있어 생소한 날도 있지만, 콜라주기법을 이용한 고양이 모습이 독특해 눈길을 끈다. 저자 나카니시 나치오는 고양이 전문 삽화가이자 전국을 돌아다니며 열리는 레스토랑 ‘도라네코 본본’을 운영하는 요리사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