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함께 하는 가을…11일 엑스코서 '대구펫쇼'
상태바
반려동물 함께 하는 가을…11일 엑스코서 '대구펫쇼'
  • 에디터팀
  • 승인 2019.10.10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제14회 대구펫쇼'에서 애완견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다양한 종류의 용품을 살펴보는 모습. 2019.5.17/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 펫팸(petfam)족과 반려동물의 문화·소비 욕구 충족을 위한 제15회 대구펫쇼가 오는 11일 엑스코(EXCO)에서 개막한다.

'펫팸족'은 애완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패밀리(family)'를 합친 신조어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키우는 사람을 뜻한다.

7일 엑스코에 따르면 11~13일 사흘간 열리는 올해 펫쇼는 150여개 브랜드가 참가해 유기농 사료. 수제간식, 패션·미용용품, 펫 유모차, 하우스, 반려동물 가구 등을 전시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해외검역서비스, 장례서비스, 보험 등도 선보인다.

 

 

 

 

 

지난해 8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2회 대구펫쇼’ 행사장이 관람객으로 붐비는 모습. 2018.5.20/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네추럴코어'는 강아지·고양이 유기농사료 제품을, '펫마트'는 자체생산한 유기농사료 '에코팜’을 내놓는다. '뉴트리나' 사료, '네이쳐스프로텍션' 기능성 사료, 영국의 반려동물 습식사료 '내추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급 가구를 제작하는 '비치노아'는 캣타워, 해먹, 흔들침대, 원목계단, 식탁 등을 전시하며 인기 브랜드 '스노우캣'과 '루시펫'은 고양이 모래를 선보인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대구 대표 프렌차이즈인 '펫마트'는 에코팜사료, 도담도담사료, 감탄패드, 감탄럭셔리 수제간식을 전시하며, '리틀팩토리'의 하우스와 식기를, '마미맘'의 반려동물 건강기능간식을, '랑힐트', '플럼피', '페트드코코' 등은 반려동물 의류를 내놓는다.

 

 

 

 

 

 

 

지난해 5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축제 ‘제12회 대구펫쇼’에서 주인이 이끄는 유모차를 타고 온 애완견 모습.. 2018.5.18/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경대는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생태체험교실'을 통해 50여종의 다양한 동물, 곤충, 파충류, 조류 등을 소개하며 '앵무새왕국'을 통해 반려조의 건강과 사육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 뇌질환 치료제 개발회사인 '지엔티파마'는 반려동물과 견주의 삶의 질 개선을 돕는 반려견 치매 정보를 제공하고, 참관객 대상으로 '노령견 무료상담'을 진행한다.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는 '국제도그쇼'와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콘테스트'가 열리며, 견종 표준에 맞는 우수한 개를 선발하고 순수 혈통견 보존과 장려를 위한 '국제도그쇼'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