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최다 이용 반려동물 앱 순위… 1위 ‘펫프렌즈’
상태바
21년 최다 이용 반려동물 앱 순위… 1위 ‘펫프렌즈’
  • isabel
  • 승인 2021.12.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반려동물 앱 사용자 수 1위 펫프렌즈, 2위 핏펫, 3위 어바웃펫
펫프렌즈, 고관여 고객 대상 수준 높은 큐레이션 및 배송 서비스 제공
사진=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올해 가장 많이 사용한 반려동물 모바일 앱은 ‘펫프렌즈’로 나타났다, 제공=펫프렌즈

올해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반려동물 앱은 ‘펫프렌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2021년 1월~11월까지 반려동물 앱 월간 사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를 분석한 통계에 따르면, 펫프렌즈가 평균 22만 8163명을 기록하며 펫커머스 분야 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인덱스는 모바일 앱 마켓 3사(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의 데이터를 통합해 3,500만명 규모의 분석 지표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이번 조사에서 펫프렌즈는 2위와 최소 3배 이상의 압도적인 격차를 보이며 펫커머스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펫프렌즈는 IT 기반의 물류 및 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한 반려동물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이어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핏펫'(71,078명)이 2위,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 '어바웃펫'(54,671명)이 3위를 기록했다.

 

펫프렌즈는 최근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 수가 19년 591만 가구에서 20년 638만 가구로 47만 가구가 늘어나면서(농림축산식품부, 2020년)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전문 커머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펫프렌즈의 가입자 수는 전년대비 올해 79% 증가했으며, 반려동물 용품 구매 시 시간과 노력을 많이 들이는 고관여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내다봤다.

 

펫프렌즈는 70만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 데이터를 보유, 기존 고객들의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물류센터 간 유기적인 재고 관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반려동물 용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수준 높은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24시간 온라인 고객 상담 서비스 외에도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탄탄한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 가고 있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수준 향상과 함께 고관여 소비자가 늘면서 반려동물 전문 커머스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펫프렌즈는 2022년에도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 만족하는 펫커머스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펫프렌즈는 지난 2020년에 314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대비 168.4% 성장하며 매출액 기준 1위 펫커머스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펫프렌즈는 70만 개의 차별화된 반려동물 데이터, 수의사 및 전문가와의 지속적 협업, 업계 최고 수준의 테크 활용 그리고 반려동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최고급 인재와 함께 공감과 진정성이 담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1등 펫커머스 회사를 넘어 1등 펫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