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엔 서울로 여행가자! 서울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한옥스테이 등 최신 트렌드와 결합된 다양한 여행 콘텐츠 소개
상태바
11월엔 서울로 여행가자! 서울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한옥스테이 등 최신 트렌드와 결합된 다양한 여행 콘텐츠 소개
  • isabel
  • 승인 2021.11.0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행가는 달’(11.8.~30.) 11월 한 달 간 비대면 서울여행 선보여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 시청 후기 댓글 참여 이벤트 진행
사진=서울 여행가는달 안내 포스터, 제공=서울관광재단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관광·여행의 트렌드가 비대면 형태, 안전과 힐링 추구, 소규모로 떠나는 흐름으로 변화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여행 떠나기 좋은 11월(11월 8∼30일)을 '서울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고, 다양한 비대면 서울여행 콘텐츠를 선보인다.

'MBTI 트립', '한옥개스트', '서울여행을 부탁해', '캠핑스테이' 등 총 4가지 테마로 제작된 영상들은 안전, 힐링, 비대면, 개별관광 등 새로운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요즘 MZ세대가 주목하는 MBTI(성격유형검사), 반려동물, 캠핑 등 흥미로운 소재로 서울의 인기 장소와 문화, 즐길거리 등을 소개하고 있어 서울의 매력과 가치를 충분히 재발견할 것으로 기대된다.

'MBTI 트립'편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MBTI 성격유형' 소재를 여행과 접목했다.

'MBTI 성격유형별 여행스타일'을 테마로 개그맨 홍윤화&김민기 부부가 E유형, I유형을 대표해 맞춤형 서울 여행코스와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선보인다.

'한옥개스트' 편은 반려동물 1,500만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 서촌의 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 머물며,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다양한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서울여행을 부탁해' 편에서는 안지영 역사해설사와 박상영 작가가 출연해 서울의 역사적인 가치와 근현대 서울의 삶과 기억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서울 구석구석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캠핑스테이' 편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 집콕에서 벗어나 캠핑을 즐기면서 일상의 답답함을 해소하는 콘텐츠이다.

단풍이 물드는 가을의 풍경과 현장의 소리를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랜선여행 영상은 11월 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에 송출된다.

각 영상에 댓글로 시청 후기를 자유롭게 게시하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전 국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영상에 소개된 요트 탑승 및 네온 만들기 체험권, 서울 소재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조미숙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활동이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시기에 서울관광의 매력과 가치를 재발견하는 좋은 가이드가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영상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여행 심리를 자극하고, 서울로 발길이 이어지게 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