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들아카데미 '반려견의 행동학' 유튜브 최고 시청률 달성
상태바
위들아카데미 '반려견의 행동학' 유튜브 최고 시청률 달성
  • isabel
  • 승인 2021.07.12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6회 위들아카데미 위혜진 원장, 제공=헬스앤메디슨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2021년 6월 30일 저녁 8시 <반려견의 행동학>을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라이브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6월 30일 열린 여섯 번째 라이브 방송은 위즈동물병원 위혜진 원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위 원장은 반려견을 ‘바로 알고, 바로 돌보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동학이론과 사례에 대해 열정적으로 강의했다. 위 원장은 “반려견과 소통할 수 있는 행동학 이론에 대해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자 노력했다”며 “반려인과 반려견의 건강하고 행복한 공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것을 잊지말아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의 시청자는 총 627명으로, 유튜브 스트리밍 최고 시청인원을 기록했다. 지난 5월 라이브 방송 대비 약 40%의 시청자가 증가한 결과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의 95.3%가 반려견의 행동학 교육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고, 97.3%의 참가자가 주변 지인들에게 ‘위들아카데미’를 추천하겠다고 밝혔다”며, 앞으로 ‘위들아카데미’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 운영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위들아카데미’에 참여한 대부분의 반려인들은 행동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 라이브 Q&A를 통해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응답했다. “평소 궁금한 내용을 실제 여러 사례를 통해 알려줘서 좋았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하기 편했다.”, “영상 속의 반려견이나 견주의 행동을 보고 제모습이 겹쳐보여서 이해하기가 훨씬 쉬웠어요.”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주를 이뤘다.

 

라이브 방송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7월 7일 발표했다. 자세한 사항은 ‘위들아카데미’ 인스타그램(@weedle_momen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월 28일 ‘위들아카데미’의 주제는 <반려견, 반려묘의 기초상식>으로 굿모닝펫동물병원 장봉환 원장의 강의가 위들 유튜브 ‘위들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한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하여 요로계 질환, 행동학, 기초학, 응급질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양육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