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반려견을 위한 공공 휴게공간 OPEN
상태바
의왕시, 반려견을 위한 공공 휴게공간 OPEN
  • isabel
  • 승인 2021.06.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왕시 반려견 놀이터, 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오는 8일부터 왕송호수공원 레일바이크정차장(초평동 278-1)옆에 660㎡ 규모의 반려견놀이터를 개장한다.

 

반려견 놀이터는 중·소형견 400㎡, 대형견 260㎡로 공간을 분리해 운영한다.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동절기(1~2월)에는 오후 5시까지 단축 운영한다. 폭염, 우천 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휴장 권고 시에는 시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반려견 놀이터는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으며, 맹견이나 질병감염이 의심되는 반려견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놀이터 이용 시 13세 이상의 견주가 동행해야 하며, 견주는 배변봉투와 목줄을 지참해야 한다. 13세 미만의 어린이일 경우 놀이터 내 안전을 위해 반드시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배영준 도시농업과장은“반려견 놀이터를 통해 반려견이 목줄 없이 뛰어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성을 향상해 개 물림 등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반려견 놀이터가 안전하고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려견 놀이터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의왕시청 도시농업과(☎031-345-238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