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나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바람이 코끝을 간질이는 봄이 찾아왔어요. 봄을 맞이하여 반려견에게 특별한 간식을 만들어 주면 어떨까요? 예쁜 꽃이 피어나는 컵케이크.. 아니 펍케이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케이크 재료]
당근 2개, 코코넛 오일1/4컵, 땅콩버터 1/3컵,
삶아서 으깬 호박1/2컵, 계란 1개,
오트밀 가루 1컵, 통밀가루 1컵
[프로스팅 재료]
젤라틴 3스푼, 비트쥬스 1/4컵, 크렌베리 쥬스 1/2컵
플레인 그릭 요거트 3/4컵, 타피오카 전분 3/4컵
먼저, 오븐을 175도로 예열합니다.
중간 사이즈 당근 두 개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갈아놓은 당근이 한 컵 분량이 되면 됩니다.
미니 컵케이크 팬에 브러시로 코코넛 오일을 발라둡니다.
갈아놓은 당근 1컵에 코코넛 오일 1/4컵, 땅콩버터 1/3컵, 삶은 호박(혹은 캔에 든 호박) 1/2컵, 계란 1개를 넣습니다.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다른 보울을 준비하여 오트밀 가루 1컵과 통밀가루 1컵을 담고 잘 섞습니다.
앞서 섞어두었던 당근 등의 반죽에 가로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면 케이크 반죽이 완성됩니다.
미니 컵케이크 팬에 반죽을 한 스푼씩 덜어 넣어주세요.
175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5분간 구워줍니다. 꺼내어 30분 정도 식혀주세요.
컵케이크가 식는동안 반려견이 먹어도 안전한 프로스팅을 만들어볼게요. 젤라틴 3스푼에 비트쥬스 1/4컵과 크랜베리쥬스 1/2컵을 넣습니다. 잘 섞은 다음 5분 정도 둡니다.
다른 그릇에 플레인 그릭 요거트 3/4컵과 타피오카 전분 3/4컵을 담고 잘 섞어줍니다.
앞서 만든 붉은 색의 젤라틴 반죽과 하얀 요거트, 타피오카 반죽을 골고루 섞어 주세요. 점도가 일정해질때까지 잘 저어줍니다.
핑크색이 된 프로스팅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습니다.
식혀둔 펍케이크 위에 꽃잎 모양으로 장식해주세요! 마무리로 반려견이 좋아하는 사료를 하나씩 꽂아주면 더 좋겠죠!
반려견이 한 입에 먹기 딱 좋은 펍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표시된 반죽 분량으로 펍케이크 36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상출처 : https://youtu.be/C9gwQBo_pjc
저작권자 © 애니멀투게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