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코 키스 - 반려묘훈련
상태바
고양이 코 키스 - 반려묘훈련
  • Sun
  • 승인 2021.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침한 고양이가 다가와 코를 가져다 대고 인사해준다면 무척 기쁘곘죠? 반려묘와 스킨십을 나누는 첫걸음, 코 키스를 가르쳐봅시다

 코 키스는 고양이끼리 코를 대는 인사입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양이들은 만났을 때 서로 코를 대며 코 키스로 인사를 합니다. 그래서 사람도 고양이와 쉽게 코 키스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고양이는 사람이 얼굴을 가까이 대면 싫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려묘를 관리할 때는 얼굴을 가까이 대야 할 일이 많죠. 그럴 때 반려묘가 싫어하지 않도록 코 키스부터 적응시켜 봅시다. 물론 고양이가 자발적으로 가져다 대도록 유도해야겠죠.  

 

코 키스

다른 훈련과 마찬가지로 간식과 클리커를 준비해주세요. 

1. 반려묘를 테이블 같은 곳에 올라가게 하여 눈높이를 맞추어 앉습니다.

2. 반려묘가 놀라지 않도록 천천히 집게 손가락을 내밀어 고양이 코 끝에 가져다 댑니다. 

3. 고양이가 집게 손가락의 냄새를 맡듯이 코를 가까이 댄 순간 클리커를 누르고 간식을 줍니다. 이 때 클리커를 누르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집게 손가락을 조금씩 뒤로 빼면서 반려묘가 얼굴을 내밀며 다가오도록 유도합니다. 성공할 때까지 여러 번 연습하세요.  

반려묘가 놀라지 않도록 코끝에 집게손가락을 내미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5. 손가락을 점차 얼굴 가까이로 가져와 반려묘가 얼굴 가까이로 오게 유도합니다. 반려묘가 집게 손가락에 코를 대면 재빨리 클리커를 누르고 간식을 줍니다. 살짝 건드린 정도여도 칭찬해주세요.  

6. 집게 손가락에 코를 대는 동작에 성공하면 반려묘가 얼굴을 가까이 댄 순간 손가락을 치우세요. 코와 코가 맞닿은 순간 클리커를 누르고 간식을 줍니다. 

7. 마지막단계입니다. '코!'라고 말하며, 손가락으로 신호를 주면서 코를 조금 앞으로 내밉니다. 반려묘가 코 키스에 성공하면 칭찬하고 간식을 줍니다. 

반려묘의 코가 살짝 건드린 정도라도 성공으로 보고 칭찬해주세요,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양이가 코를 가져다 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얼굴을 핥을 수도 있습니다. 화장을 한 상태라면 고양이 몸 속으로 화정품 성분이 들어가 해로울 수 있으니, 코 키스 훈련을 할 때에는 화장을 지우는 게 좋습니다. 성공할 때까지는 매일 연습하고, 익숙해진 후에도 매일 반복 연습해주세요. 

*참고 

<고양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놀이 레시피>, 사카자키 기요카/아오키 아유미 공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