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잃어버렸다면? 바로 실종신고부터 등록하세요!
상태바
강아지를 잃어버렸다면? 바로 실종신고부터 등록하세요!
  • hasmi
  • 승인 2020.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깐 현관문이 열린 사이 강아지가 집을 나갔다면? 산책중에 줄을 놓쳤다면....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이라면 이런 아찔한 순간을 한번쯤은 겪어봤을 것이다. 반려견이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아챈 순간 반려견은 이미 당신과 꽤 먼 곳에 있을지도 모른다. 너무 당황스러워 눈물을 나고 미친사람처럼 동네방네 뛰어다니게 될 것이다. 아직 겪어보지 않았다면 앞으로 발생할 수도 있는 일일터. 이참에 반려견 분실시 반려견을 분실시 행동 메뉴얼을 숙지하고 따라해보자.

*본 기사는 페이스북 강사모(강아지를 사랑하는 모임)의 박다영님이 작성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사진=길위의 강아지 뒷모습(본문과 무관함), 제공=게티이미지
사진=길위의 강아지 뒷모습(본문과 무관함), 제공=게티이미지

 

강아지를 잃어버렸을때 메뉴얼 분실한지 얼마 안되었을 때

1. 내장칩+목걸이에 적힌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해당 연락처로 연락이 올 수 있습니다.

2. 1~2키로내 어두운골목, 숨을만한곳 등을 찾아다니며 주인 냄새가 묻은 양말이라도 골목골목 떨어뜨려놓으시고 다음날 같은 자리를 계속 돌아보세요.

3. 인근 동물병원에 실종견이 맡겨져있는지 모두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플랫폼에 실종신고 등록

1. 페이스북, 인스타, 트위터 등 SNS에 실종게시글을 올리고 공유요청을 합니다.

2. 포인핸드(앱)에 실종등록을 합니다.

3. 국가 동물보호 시스템(www.animal.go.kr)에 실종등록을 합니다.

 

전단지 부착

1. 전단지를 만들어 집근처 4~5km내의 모든 편의점과 동물병원에 부착해주세요

 

카페나 SNS에 강아지 찾는글을 올릴때

1. 제목 작성시 : 지역명+상세지역명+견종+성별 찾습니다 또는 찾아요 (예시: 부산 사하구 말티즈 암컷 찾습니다)

2. 내용에 아래의 내용을 반드시 넣어주세요.    

잃어버린 지역 자세히(상세지역, 아파트 등) / 잃어버린 날짜 / 잃어버린 시간 / 반려동물 사진 / 이름 / 견종 / 나이    

3. 잃어버린 당시 특징에 대한 설명도 추가적으로 기재해주세요. 몸길이나 무게 / 성별 / 컬러 / 특징 / 목줄, 하네스 등 분실당시 착의상태 (길을 잃으면 며칠만에도 알아볼 수 없을 만큼 지저분해지므로 색 목줄에 빨간 보석이 달렸어요' 라고 자세히 기재합니다)

4. 분실하신분 연락처 기재도 필수입니다.

 

국가 동물보호 시스템에서 전국 보호소 접수견 검색할때  

1. 인근 지역도 검색해보세요. 강아지는 꽤 멀리 이동합니다. 귀소본능도 있어 다른 지역에서 잃어버렸다면 집근처 보호소까지 다 검색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2. 비슷한 견종도 검색해보세요(말티즈가 믹스로 기재되기도 하고, 시바견이 진도로 기재되기도 하고, 암컷이 숫컷으로 나오기도 하고, 보호소 등록자에 따라 등록정보가 천차만별입니다. 인력부족에 10만마리가 넘는 개들이 쏟아져들어오니 일어나는 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