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와 함께라서 신나나봄-강아지 모듬전 만들기
상태바
봄이와 함께라서 신나나봄-강아지 모듬전 만들기
  • Exciting BOM
  • 승인 2020.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찬으로 전을 만들어먹다가 강아지도 전을 먹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강아지 모듬전에 도전해 보았어요!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으니 강아지를 위한 강아지 모듬전을 만들어보아요.

 

오늘의 재료

쌀가루, 계란, 당근, 닭가슴살, 애호박, 두부, 소고기, 떡, 감자 

위의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오늘은 산적, 동그랑땡, 호박전, 두부전, 육전, 감자전을 만들어볼거예요. 전에 들어가는 공통적인 재료는 달걀, 쌀가루입니다. 산적에는 이쑤시개에 당근, 떡, 닭가슴살, 애호박. 동그랑땡은 두부, 당근, 애호박, 닭가슴살. 호박전은 애호박. 두부전은 간수를 뺀 두부. 감자전과 육전에는 감자와 소고기가 필요합니다.

 

먼저 애호박과 두부, 당근을 잘라준 후, 이쑤시개에 닭가슴살, 당근, 떡, 애호박을 꽂아주고 산적을 준비 해 둡니다. (순서는 상관없어요.)

이쑤시개에 순서 상관없이 꽂아주세요

두번째는 동그랑땡 반죽을 할 건데요. 애호박, 당근, 닭가슴살을 분쇄 한 후 먹기좋은 크기로 반죽을 해주세요. 

손에 너무 묻어나면 쌀가루를 첨가해주세요

재료준비는 다 끝이 났습니다. 넓은 쟁반에 쌀가루를 펴 주고 그릇에는 달걀을 풀어주세요.

준비된 재료는 쌀가루를 입히고 계란을 입혀 올리브유(or코코넛오일)을 두른 후라이팬에 잘 구워줍니다. 

모든재료에 쌀가루를 묻혀줍니다.
계란 옷을 입혀 올리브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기다리다가 지친 봄이

완성된 강아지 모듬전은 키친타올을 깔아 기름을 최대한 제거를 해 주고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강아지 모듬전 완성!

오늘도 너무나도 귀여운 봄이~ 

모자까지 씌워놓으니 도령같은 봄이
오늘도 잘 먹어주는 봄이~

 

▶ 더 자세한 레시피와 봄이의 먹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나봄 에디터(이메일 excitingbom@gmail.com 인스타그램 @khr_bom)

사랑스런 반려견 2살배기 포메라니안 '봄'이와 함께  산책, 여행명소, 수제간식 만들기, 일상생활꿀팁 등을 소개합니다. 

[신나나봄's Story] 블로그 http://blog.naver.com/mhr47 와 [신나나봄 Exciting BOM] 유튜브채널  http://www.youtube.com/channel/UCTdXAYLV95fsC5L2G1h6tyQ/featured 를 운영하고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