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선유랑댕댕이랑’ 반려견 축제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선유랑댕댕이랑’ 반려견 축제 개최
  • zoey
  • 승인 2020.10.07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유도역 걷고 싶은 거리 일대 반려견 동네축제 개최…10.9.~10.18.주말에도 진행
<사진=기분이 좋은 반려견, 출처=게티이미지>
출처=게티이미지

영등포구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해 ‘2020 소상공인-사회적경제 협업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인 ‘선유랑댕댕이랑’ 반려견 동네축제를 오는 10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한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영등포 양평2동 주민들이 주축으로 활동하고 있는 마을 기업인 온동네협동조합(이사장 송민지)과 영등포의 대표적 사회적기업인 ㈜보노보씨(대표 이소주), 영등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정열)이 ‘영등포구 구석구석 골목여행 상권활성화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영등포구 양평동 선유도역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반려견을 주제로 다양한 일일클래스가 마련된다. △30여 곳의 참여가게를 돌아다니며 상품을 구매하거나 체험하고 스탬프를 찍는 ‘댕댕이 스탬프투어’ △반려견 케이프, 액세서리, 도자기 페인팅, 수제간식 만들기 등 ‘일일클래스 및 체험 프로그램’ △축제기간 토‧일요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는 ‘반려견 놀이터’와 ‘포토존’ 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와디즈크라우드펀딩, 쿠팡트래블, 마이리얼트립 홈페이지를 통해 ‘선유마을 투어패스’를 사전 구입하면, 축제기간 동안 선유마을 일대의 30여 상점과 일일클래스,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판매가 마감되지 않으면, 체험 프로그램의 현장 결제도 가능하며, 패스이용권 구매금액 70%이상 사용 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축제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입양 단체인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되어, 입양을 위한 캠페인과 구조 활동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내 주기적 소독 및 환기는 물론, 출입 전 명부 작성, 입장 시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안전거리 유지를 위한 인력도 배치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힘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