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이야기속으로-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외
상태바
반려동물과 함께 이야기속으로-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외
  • haru
  • 승인 2019.10.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있는 가정에 도움이 될만한 서적,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츠를 소개하고있습니다. 이번에는 고양이를 소재로 한 인기 웹툰 3편을 소개합니다.

 

[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 초(정설), 네이버웹툰, 완결

 

<사진=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 출처=북폴리오>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했던 [내 어린고양이와 늙은개]는 초(정솔) 작가가 키우는 한 살짜리 고양이 순대와 열다섯 살 노견 낭낙이를 기르는 에피소드를 그립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종도 다르고 나이도 다른 두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이 따뜻하고 귀엽게 다가옵니다. 특히 작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유기동물, 로드킬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문제들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반려인 사이에서 소문난 감동 만화로 연재 후 3권의 단행본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뽀짜툰] 글 그림 유리, 다음웹툰, 연재중

 

<사진=뽀짜툰, 출처=북폴리오>

 

이모티콘으로도 만들어진 국내 대표 고양이 만화. 어린 시절부터 동물을 좋아했던 채유리 작가는 아기 길고양이 뽀또와 짜구를 만나 집사의 길에 들어섭니다. 이후 쪼꼬와 포비까지 입양하며 네 마리 고양이와 함께 살게 되었고 이를 다음 웹툰에 연재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한 후 7권의 단행본으로 엮어냈습니다.   


 

[탐묘인간] SOON , 다음웹툰, 완결

 

<사진=탐묘인간, 출처=애니북스>

 

‘고양이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 작가 SOON은 탐묘인간을 이렇게 정의합니다. 고양이 두 마리를 기르며 일기처럼 조금씩 그린 이야기가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집사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웹툰이랄까요,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소박하고 따뜻하게 전해지는 웹툰입니다. 탐묘인간은 [탐묘인간 New 1~4]로 완결되었으며, [탐묘인간 : 미유와 앵두 이야기](2017년)가 발매되어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