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와 함께라서 신나나봄 - 반려견 귀 청소하는 방법
상태바
봄이와 함께라서 신나나봄 - 반려견 귀 청소하는 방법
  • Exciting BOM
  • 승인 2020.05.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애니멀투게더에서 반려견 봄이와의 일상 [봄이와 함께라서 신나나봄]을 연재하게된 '신나나봄'입니다. 봄이를 키우면서 알게된 훈육노하우와 일상 등 반려인들이 공감할수 있는 쉬운 주제로 연재하려고합니다.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주제는 강아지 귀청소에 관한 것입니다.

설명=귀청소를 예감하고 긴장한 봄이

 

반려견의 귓병, 체크리스트로 알아봐요.

반려견의 귀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 바로 주기적으로 귀 청소를 해 주는 것인데요. 반려견에게 흔히 생기는 질병 중 하나가 귀와 관련된 것이라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귀청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귀 청소를 하기 전 보호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귓병에 대한 신호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아래 2가지정도에 해당한다면 아마도 여러분의 반려견이 '귓병'에 걸렸을 확률이 매우 높답니다.

 

CHECK! 반려견 귓병 신호 체크리스트

1. 귀에서 냄새가 나는지 확인 해 보세요. 귀에서 냄새가 난다면 귀 질환일 확률이 높아요.

2. 귀를 자주 털거나 긁는 행동을 하는지 관찰 해 보세요. 귀가 간지럽기때문에 긁는것이니 귓병일 확률이 높아요.

편집자 TIP : 그 밖에 귀를 청소해주었는데 면봉에 검붉은 귀지나 액체가 묻어있다거나,  귀안쪽 색상이 붉고 오돌도톨한 발진이 있다면 역시 귓병일 확률이 높답니다. 

 

생활속의 귓병 예방법

귓병 예방법은 우선 반려견 목욕시킬때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반려견의 귀는 항상 촉촉한 상태여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라고 해요.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염증 등 귓병에 걸리기 너무 쉽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귀를 청소해주세요. 미용도 종종 해주셔야해요. 귀가 덮혀있으면 공기가 통하기 어려워서 귓병이 심해질 수도 있다고해요. 앞에서 설명한 귓병 예방법 중 귀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귀청소패드로 반려견 귀청소하기

저는 저희 '봄'이가 귀 세정액을 정말 싫어해서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귀 세정제가 아닌 귀 청소 패드를 사용하고 있어요. 패드에 세정액이 넉넉히 묻어있는,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확실히 세정제보다는 거부감이 덜 하더라구요.

귀청소패드로 귓바퀴만 닦으면 귀 안쪽까지 꼼꼼하게 청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귓바퀴를 닦기 전 세정패드를 강아지 귀에 대고 짜면 패드에 묻은 세정액이 귓 속으로 흘러 들어가게 해 주세요. 그리고 저는 귀털을 잘못 뽑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따로 뽑거나 자르지 않아요~ 하지만 귀에 털이 많고 귀가 덮혀 있는 강아지는 귀털 제거를 해야 쉽게 귀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반려동물 용품 샵에 가면 귀털 제거 파우더가 있으니 꼭 파우더 구매하셔서 제거 해 주세요!! 억지로 뽑으면 강아지도 아파하고 염증과 상처가 쉽게 날 수 있어요!!

이제 세정 패드로 귀청소 하는 방법은 사진과 함께 알려드릴게요~

 

설명=귀세정패드와 뾰로퉁한 봄이

 

 

설명=귀세정패드를 열고

 

 

설명=세정패드를 한장을 꺼내에 손가락에 얹어둡니다

 

 

설명=귀를 잡고 귓속이 잘 보이게 털을 옆으로 밀어주세요

 

 

설명=털을 옆으로 잘 밀었으면 귀 입구에 패드를 접어서 세정액이 귀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쭉 짜주고 패드에 남은 액으로 귓바퀴를 닦아주세요.

 

 

설명=귀에서 쩍쩍 소리가 날 정도로 손으로 문질러주고 반대쪽 귀도 똑같이 해주세요.

 

 

설명=귀청소후 이불 부비부비중인 봄이

 

반려견 귀청소 후 주의사항

귀 청소 후에는 강아지가 귀에 묻은 귀지와 함께 세정액이 밖으로 배출 하기 위해 귀를 털어 낼 것인데 이때 못하게 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귀 안에 들어간 세정액을 털어내기 위해 이불에 귀를 부비고 있는 '봄'이 입니다~ 세정액을 귀에 못 넣게 하거나 뾰족한 것에 예민한 아이들에게는 이 방법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집에서 케어 할 수 있는 것들은 잘 배워서 해보고 아이들 아프지 않게 잘 키우자구요♥

 

신나나봄 에디터(이메일 excitingbom@gmail.com 인스타그램 @khr_bom)

사랑스런 반려견 2살배기 포메라니안 '봄'이와 함께  산책, 여행명소, 수제간식 만들기, 일상생활꿀팁 등을 소개합니다.  [신나나봄's Story] 블로그 http://blog.naver.com/mhr47 와 [신나나봄 Exciting BOM] 유튜브채널을  http://www.youtube.com/channel/UCTdXAYLV95fsC5L2G1h6tyQ/featured 를 운영하고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